스포츠선수가 동네 개냐!!!스포츠선수가 동네 개냐!!!

Posted at 2009. 7. 10. 14:31 | Posted in 정력은국력 체육부
이 나라의 어디 하나라도 멀쩡하게 돌아가는 구석이 있다면 그것은 MB정부가 아니겠지만 별 관계 없는깊숙히는 관계 있는 스포츠계까지 미쳐 돌아가고 있음은 참으로 슬픈 일이다. 최근 주요 3개 종목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건들을 살펴보자.

우선 야구다, 주범은 기업. 대개 모든 조직은 판이 클수록 미쳐 돌아가는 법인데 스포츠 역시 그러한가보다. 박동희 기자의 이상훈은 왜 게임에서 사라졌나? 라는 글에서 볼 수 있듯 은퇴선수들의 초상권을 맘대로 침해하며 돈을 벌고 있다. 그리고 묵묵부답이다. 심지어 미국 스포츠 게임사도 계약하지 못한 베리본즈까지 만들어 쓰는 용자다운 행동을 보이고 있다. 정말 계약했을지도 모르겠으나 가능성은 낮을 듯함.

하긴 대기업은 뭔 짓을 해도 다 넘어간다는 인식이 박힐대로 박힐 나라이니, 굳이 더할 말은 없겠다. 더 웃긴 건 네티즌 찌질이들인데 자기들이 불매운동을 해도 시원치 않을 판에 카드 잃어버릴까봐 노심초사하고 있다. 이건 그야말로 이전에 보던 이이제이 전략이 대성공하고 있음을 의미하지 않는가?

매너는 님들이나 지키삼-_-...


축구는 또 이천수가 난리다. 주범은 언론. 언론은 원래 좀 스타성이 있으면서도 똘끼 있는 놈을 좋아한다. 그래야 씹을 건덕지가 많기 때문이다. 야구의 김병현이 그랬고 농구의 허재가 그랬다. 하여간 이천수는 그야말로 똘오브똘임은 누구나 인정할 것 같은데 구단이 똥 쳐바른 것은 무시한 채 이천수만 공격한다. 

물론 저 링크에 걸린 글을 봐도 알듯 조금씩 사실관계는 밝혀지고 있지만 이미 이천수는 사기꾼신의 없는 배신자하극상까지 한 놈으로 찍히며 병신된지 오래이다. 그야말로 사람 죽여놓고 미안하다고 하는 꼴이다. 워낙 일이 복잡하게 돌아가고 있어 요약하기는 힘드니 자세한 건 여기를 참조하고 이천수 죽이기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조하시길.

이천수도 한 때 잘 나갔음... 무시하지마, 새캬...


농구는 김승현이 도마에 올랐다. 주범은 구단. 요약하자면 김승현과 구단이 이면계약서를 체결하고서 구단이 그 돈을 주지 않으려 발뺌하며 되려 김승현이 과다 연봉 요구하는 것처럼 언론 플레이를 펼쳤고, 이에 필받은 김승현이 이면계약서를 아예 공개해 버린 것. 

물론 이면계약서를 작성했다는 것만으로 양 측 모두에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협상력이나 도덕성을 생각할 때 어느 쪽이 더 주의해야 하는지는 볼 필요도 없다. 아, 참고로 NBA에서 겨우 신인계약에서 (bigtrain님의 지적에 따르면 신인계약이 아닌 재계약) 미네소타가 꼼수를 부린 적 있는데 그 징계는 무려 5년간 1라운드 드래프트 지명권 박탈이었다. 이것도 웃긴 게 찌질이들이 김승현이 몇 년간 제대로 했냐며 따지는데 그럼 박찬호는 텍사스에서 날아다녀서 6500만달러 먹었나?

존 하트 단장이 사람 좋아서 이 성적에 그 돈 준 게 아니다


이 세 가지 케이스에서 공통적으로 비판받아야 할 대상은 바로 협회다. 협회가 당최 선수 보호할 생각은 않고 치부꼼수를 가리는데만 급급하다. 기업, 언론, 구단 모두가 합심해 선수 때리기에 나서지만 선수노조조차도 결성할 수 없는 프로선수들의 모습이 왜인지 우리 사회 전체가 굴러가는 판과 별로 다른 것 같지 않아 더욱 씁쓸하다. 정계, 재계, 언론계, 이들 모두가 서민들을 옥죄는 현재, 우리는 대체 누구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단 말인가? 

1. 검찰     2. 경찰      3. 대통령      4. 엄마       5. 소방관 아저씨      6. 아사미 유마      7. 김정일
  
8. 혹은 또 다른 히어로?
  1. 9. 은퇴한 아이다 유아를 강력 춧헌합니다.. 협회 개새들도 유아한테는 벌벌 길 듯!!
  2. 에어뷰티 써보면 꽤 좋음 -_-;
  3. 유마 젖큰 돼지는 내취향이 아니므로 난 엄마에 한표! .............이거 객돤식 보기가 넘 부실해!

  4. 번호외)아이다 사쿠라에 한표를 던지겠슴...
    아~~ 아이짱도 이제 1년 남았는가..?
  5. ㅁㄳ
    아놔 사람마다 취향이 각자 다른법인데 자기 좋다고 가슴큰 돼지를 떡하니 보기에 넣다니.이승환님은 야구라팀한테 5만원(아 맥주포함 8만원)쓸때부터 알아봤어. 독해. 소통이 없어
    차라리 깔끔하게 6.AV배우 이렇게 합시다. 전 다 벗은 아사미 유마보다 비키니 입은 호시노 아키 아줌마한테 더 끌릴정돈데.


    암튼 아이다 사쿠라 여신님 찬양은 페이크고 일단 보류. 뽀샵질에 사기당한게 어디 한두번이어야지.
  6. 아사미 유마는 뉘구....? ^^;
  7. 미네소타가 계약에서 장난친 건 신인계약이 아니었습니다. 95년 1라운드 1번픽이었던 PF/C 조 스미스가 그 주인공이었고, 당시 조 스미스는 리그에서 5시즌을 보내고 FA 자격을 취득했었습니다. 선수의 급은 좀 다르지만, 이번 김승현 사례와 비슷하기는 하죠.

    이 경우에 조 스미스는 미네소타에서 뛰기도 전에 이면계약이 들통나서 계약이 취소되고 다른 팀에서 뛰게 됐고 미네소타는 5년간 1라운드픽 박탈이라는 징계를 받게 되죠.

    김승현이 무슨 의도였던간에 이면계약서를 공개한 이상, 규정대로 연봉 환수는 피할 수 없어 보입니다. 오리온스 구단이 무슨 징계를 받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거기에 이 경우에 오리온스가 김승현에게 이면계약의 내용을 잘 이행하다가 김승현의 활약이 연봉값에 비해 저조하다고 생각해 연봉을 깎으려고 한 거라... 김승현을 희생자로 몰기엔 좀 그렇습니다. -_-
    • 2009.07.12 16:58 신고 [Edit/Del]
      헉, 설마 매니아의 bigtrain님? 여하튼 존뉴비를 계몽해주신 것에 대해서는 감사의 말씀만을...
      규정은 지켜야 하는데 사실 저 규정이 무지하게 구단 위주로 보이는데다가, 여하튼 계약은 계약인지라... 전 좀 그렇게 봅니다. 민사로 가면 어떻게 될지 또 모르겠어요.
  8. 경찰 아저씨는 아저씨 빼버리고 경찰
    소방관 아버씨에만 아저씨를 붙이시다뉘! 불평등하옵나이다!
    그나저나 세상의 정의는 공익들이 지키는거 모르셨군요. ㅎㅎ;;
  9. natsume nana
    쓰벌 디도스때문인지 뭐때문인지 몰라도 컴터 바이러스묵아가지고
    고치는데 일주일걸렸다 젠장;;; 수리비 만원 그리고 정비사왈: 컴터 프로그램이
    몇개 엉켰었네요... 젠장 멀 알아야 대꾸하던지 하지;;;
    왜 고작 몇개 엉킨거 가지고 일주일동안 뻐기냐규 ㅠㅠ
  10. natsume nana
    sod는 왜 날 항상 기대하게 만드는지.....
    저 처자나오는날 승환님 블로그에다가 리뷰를 쓸게요 꼭옥요 제가 꼭옥 쓸게요
  11. 8번, 저거 사 주세요.....
  12. 제천한의학도
    9. 소녀시대 '소원을 말해봐' MV입니다.
  13. 동네 개보다 쉽죠..
    동네 개는 맞으면 짖지만 스포츠 선수는 짖지도 못하거든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