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빠 넘은 유빠들 (아크로 담벼락 펌)노빠 넘은 유빠들 (아크로 담벼락 펌)

Posted at 2010. 5. 31. 18:17 | Posted in 없는게나은 정치부
먼저 여기 오시는 분들께 진보신당 지지를 간곡히 부탁드린다. 전혀 부탁드리는 말투가 아니군...

문근영을 팔아먹으며 부탁드려요. 흑흑... 근영아, 기부 많이 했으니 초상권 정도는 대인배 정신으로 넘어가주렴...
요즘 세상이 무서워서 첨언하자면 문근영 씨는 진보신당과 아무 관계도 없습니다. 그러고보니 나도;;;


잠시 컴을 못 쓴 사이 유시민과 심상정이 단일화를 했구나. 역시 우리의 정당 브레이커 유시민 옹. 이제는 민주당에 이어 진보신당까지 헤쳐모여 시키려는 듯. 경기도민은 아니지만 부디 김문수가 당선되고 유시민이 정계에서 사라져 정당정치 깨고 앵벌이짓 하는 행태는 더 보지 않았으면 한다. 이하는 아크로 담벼락에서 펀 글. 무지하게 공감한다. 언제쯤 유시민이 진보적이라는 인식이 우리 사회에서 사라질까? 


유시미니건 유빠건 이거나 먹어라
유시민은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것 처럼 정치인 본성 드러내는 리트머스 시험지인 듯.


대통령으로서의 노무현의 무오류를 신봉하는 것 같은 사람들... 그리고 점점 신앙이 되어가는 것 같은 사람들, 그리고 비판을 용납하지 않고,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에 시달리면서 지쳐. 아고라가 그랬어. 무슨 부흥회, 간증회 (나는 개인적으로 개신교 별로 안좋아해. 그런 것들과 목사들때문에) 같은 거 되는 거 보면서. 정말... 싫더라구. 형말대로... 아크로는 그런 점에서 좋은 곳일 수 있어. 그런데... 거꾸로 그래서 싫어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거 같아. 그래서 계속 닝구 조롱하고 아크로가 닝구 사이트 된다고 비명을 질러대는 것이겠지. 지겨워. 지치고... 그냥 예전처럼 조용히 있다가 조용히 투표하고 하는게 좋은거지. 사람의 마음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형... 이부영의 얘기... 난 이렇게 생각해. 유시민이 노리는 바도 그거지. 영남 주류와 영남비주류가 보수와 진보 다 먹고 싶은거야. 쪽수가 되거든. 그럼 전라도로 상징되어온 진보를 분열시켜야돼. 전라도가 얼마 안되도... 무서울 정도로 몰표 줘서 이 정도 유지해온거거든. 결론은 둘 다 영남기반을  공고히 하고 싶다는거지. 그 구조가 어떻게 바뀔까? 보수영남의 한나라당(민주당)과 진보영남의 국참당(민주당+민노+진보신당) 

진보? 유시민이 진보야? 아니야... 유시민은 기회주의자일뿐이지. 도박을 하는거지. 유시민에게 진보적인 진정성을 볼 수 있어? 유시민의 표리부동과 조변석개가 어제 오늘 일이야?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시민은 정당정치, 정당구조를 파괴해왔는데... 그 파괴는 일관되게 자신이 발을 딛고 서있는 범야권(민주개혁세력과 진보세력)을 향하고 있어. 왜 일까? 영남 비주류 영남 3류기 때문이지. 유시민이 과연 어떤 마음으로 운동을 했는지 모르지만... 유시민은 운동권 내에서도 양지만 쫓은 사람 아닌가? 유시민이 김문수 정도의 뭔가라도 있었어? 심상정 같은 뭐가 있어? 노회찬처럼 뭘 했어? 유시민이 뭘했지? 도대체? 

유시민이 다당제를 원할까? 아닐걸. 유시민은 대통령을 원해. 그리고 유시민은 자신이 다수당의 기득권과 주도권을 쥘 수만 있다면 양당제 고착화시키기에 전력을 다할거라고 봐. 아니라구? 그게 아니라면 왜 유시민의 정치행보의 a to z는 단일화고 연대일까? 두고 볼 일이지... 유시민이 조금이라도 강력한 지지기반을 가지는 정당을 손에 넣었을때도 과연 다당제를 지지할지... 다 bullshit이라는데 백원 걸어. (중략)

그런데 형... 난 노무현 정부 들어오면서부터 우리 사회에 염증을 느껴. 노무현을 지지했고, 노무현을 찍었는데... 정권 내내 난 그를 믿었고 비판하고 싶지 않았고... 그랬는데... 이젠 정말 지긋지긋해. 노무현이 남긴 유산이 너무 버거워. 노빠들이 싫어. 형 말대로... 노빠와 유빠를 분리해야겠지. 인터넷 공간을 휘젓고 돌아다니며 반한나라당을 말하면서 이명박을 찍었음을 부끄럽게 여기지도 않고, 이회창을 찍었음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정치를 몰랐다는 고백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선거에 참여하지 않고 기권했음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사람들이 정당정치를 흔들고, 민주주의를 흔들고... 맹목과 맹신을 부끄러워 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신념과 소신과 생각이 아닌 다른 사람의 권력의 도구와 수단이 되길 주저하지 않는거... 너무 끔찍해. 이런 나를 난닝구라고 조롱하고 지역차별과 인종차별적인 그런 말들을 스스럼없이 하면서도 부끄러운 줄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끔찍해. 

숨바형의 글 읽었어... 숨바형은 그런 사람 아니겠지만... 나도 웃음이 나오네. 심상정을 지지한다... 어떻게? 뭘로? 표를 줄건가? 왜? 심상정이 거래를 했다면 지지를 철회할텐가? 숨형이 이렇게 말했네... 
심상정이 이번 결심을 굳히게 된 이유는, 정치 전략적인 판단이나 타협의 산물도 아니고, 단일화 압박에 결국 휘둘려서도 아니다. 이해 관계나 거의 이데올로기에 가까운 이념적, 지역적 당파성에만 충실하게 행동하고 사고하는 직업 정치인들은 우리 정치판에 넘치고 넘쳐 나지만, 자신의 정파성을 넘어선 보편적인 성찰에 기초한 한줄기의 소명 의식, 책임 의식에 따라 정치를 하는 참 정치가들은 정말 드물다. 심상정씨는 바로 후자의 부류에 속하는 사람이다.  
꿈보다는 해몽이지. 당장 유시민의 개혁당-민주당-열린우리당-통합민주당 그리고 국참당... 그리고 지금 이 상황... 정치 전략적인 판단이나 타협의 산물이 아니야? 유시민이 민주당의 조직과 민주당의 돈으로 당선되었을 때... 민주당의 힘으로 당선되었을 때, 유시민은 어떻게 하는 것이 좋았을까? 어떻게 하는 것이 옳았을까? 이해관계가 없었나? 이념적, 지역적 당파성에 충실하게 행동하지 않았나? 그런 사람에게 수십년의 진보정치의 상징적 정치인이 무릎을 꿇었는데... 저런 찬가가 나온다면... 숨바형의 정치인식은 심각하게 문제가 있다는게 내 생각이야. 지금 이 상황을 초래한 가장 큰 죄를 지은 정치인을 꼽으라면... 누가 뭐라고 해도 노무현과 유시민이야. 

그걸 인정하지 않는 사람들이... 심상정의 처절한 패배와 실패를 찬양하며 지지를 거두지 않겠대... 어떻게? 심상정이 유시민의 국참당으로 들어가지 않는 한, 숨바형의 말은 공수표일 뿐이야. 아닌가? 그래서... 위선이야. 아니라면 너무 무지한거지. 유시민은 단 한번도 바닥에서 고생을 한 적이 없어... 전문대생 프락치로 오인하고 때려죽이고 감옥에 간 것 말고... 그가 어떤 투쟁을 어떤 고생을 했다는거지? 생활고? 생계유지의 어려움? 글쎄... 난 잘 모르겠어. 그의 정치인생에서도 그는 기회주의적으로 승승장구해왔어. 유시민의 승리는... 노무현이 말한 불의와 기회주의가 승리한 역사라고 생각해. 

시간이 지나면... 우리 모두 깨닫는 날이 오겠지. 난 그렇게 생각해. 이런 내 생각이 틀렸다면... 그게 더 좋은 일이겠지...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딸기우유
    확실히 유시민이 김문수보다는 훨씬 나아요
    무엇보다 4대강이 제일 싫은데 이것을 막아줄수 있으니까요
    • 2010.06.01 14:12 신고 [Edit/Del]
      솔직히 전 4대강이 그리 심각한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4대강은 결국 삽질인데 혁신도시나 새만금이 이보다 규모가 작았냐면 그렇지는 않았는 듯요...
  3. spargo
    일단 유시민의 후보단일화 시도는 당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유시민도, 노무현 전 대통령도 '보수 Vs. 진보' 라는 분류로는 가늠할 수 사람들입니다. 기본적으로 그 두 사람은 '자유주의' 입니다. 그래서 때로는 정책을 펼치면서 보수와 진보 사이를 넘나들기도 하고, 양쪽에서 욕을 먹을 수 있으며, '기회주의'라고 불릴 수 도 있는 것이지요. 자유주의자들은 말그대로 자유롭기에, 민주당, 민주노동당, 진보신당을 묶을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해못할 사람은 심상정입니다. 1. 본인의 중도하차가 유시민을 당선시킬수 있다고 진정 생각하는 것인지? 2. 아니면 선명하게 좌파정당임을 내세우고 김영규를 대선후보로 내서 '불심으로 대동단결' 사기꾼 김길수에게도 못미치는 득표율로 몰락한 '사회당'의 전철을 밟지 않고자, 즉 1%에도 못미치는 득표율로 진보신당의 존립이 위태로워 질까봐 사퇴하는 것인지?
    • 2010.06.01 14:14 신고 [Edit/Del]
      사람들이 심상정의 이번 판단에 대해 여러가지 정략적인 판단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더군요. 어느 길로 가든 전 실망이고 더 나아질 건 없어 보입니다. 최선(?)의 가능성이라면 유시민이 1% 표차 이내로 당선되는 것일텐데 그런다고 뭐 떡고물이 올 것 같지도 ㅋㅋㅋ
  4. 다시다
    엥, 유시민이 진보적인 정치를 펼칠 능력이나 의지가 없을 지언정, 펌 글 처럼 영남 중심의 패권을 노리는 기회주의자로 그리는 건 너무한 거 같은데요. 왜 다들 우리는 100 상대방은 0이라고 말하는 건지. 심상정이 60이면 유시민은 40 이라고 인정하지 않으면 또 맨날 이 구도 이 모양새로 계속 가는 건데. 펌 글 쓴분은 얼마나 고생하셨다고 고생 드립도 보기 싫고요.
  5. 유빠?
    고생드립 좀 찌질해 보입니다. 그렇게 민주주의를 위하여 고생한 김문수가 지금 이승만을 국부로 모시고 박정희를 근대화 혁명가로 재평가해야 된다고 하고 있는데 그래도 유시민보다 김문수가 낫나요? 흠좀무
    • 2010.06.01 14:16 신고 [Edit/Del]
      전 김문수 쪽이 낫다고 봅니다. 김문수는 그냥 주류에 투신한 거고, 유시민은 아예 거기에 대항하는 세력을 바로세우지 못하게 하니까요.
  6. 지나가는 사람인데요
    저 사진 문근영아니라, 한지민같은데요...ㅡ.ㅡ태클은 아닙니다.꾸벅
  7. 대야새
    힘내렴...
  8. 실여실여
    기회주의자 유시민을 왜 그렇게 싫어하시나요?
    사람들이 유시민이 기회주의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잘 몰라서 유시민에게 표를 주려는게 아닐진데...

    기회주의자 김문수님을 기회주의자 유시민보다 사랑하는 이유는 또 뭔가요?
    기회주의자 김문수님은 기회주의자임에도 불구하고 '빨'있는 정치인이라서라구요?

    기냥.........멋져보이고 싶다고 말하세요..
    • 2010.06.01 14:18 신고 [Edit/Del]
      기회주의자란 거 대부분이 모르더군요. 특히 노무현의 후계자 이딴 소리하는 거 보면 그저 웃음만. 김문수는 기회주의자고 (어찌 보면 대부분의 정치인이 그렇지만) 이 양반은 가치 팔아먹어서 장사하지 않아요. 난 노무현 전 대통령을 좋아하지 않지만 유시민이 노무현 팔아먹는 거 보면 노무현이 그저 불쌍하더라고요.
  9. 저 사진 문근영 맞음?
  10. 심상정 후보가 사퇴안해도 MB싫은 사람들은 유시민씨 찍을꺼고, 사퇴했다고 해서 심상정 후보 지지자 중에 과연 얼마나 많은 이들이 유시민을 찍을까요? 이겨도 병신, 져도 병신이라면 어차피 이긴 병신이 되리라는 말이 생각납니다용 'ㅅ')a
    • 2010.06.01 14:20 신고 [Edit/Del]
      저도 동의합니다. 심상정 후보가 별로 기폭제가 될 것 같진 않아요. 위에도 썼지만 듣보잡-_- 에 팬들은 다 충성심이 높은 사람들이라.
  11. ㅇㅇㅇ
    어쨌든 '정당브레이커' 유시민이 난 넘은 난 넘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엔 진보신당이 흔들리고 있죠.ㅎㅎㅎ

    시티즌이 이렇게 진보신당을 흔들줄은 상상도 못했음.

    현재 정치인 팬클럽 중 가장 무서운게 '유빠'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12. 결국 기호의 문제로 귀결되는 듯.

    김문수는 논외로 치고(대통령선거라면 반한나라당이 맞겠지만 지자체 선거에서까지 유풍이 어쩌고 하는 건 좀...) 유시민 자체만 놓고 본다면 좋아하고 싶은 건덕지가 하나도 없다능.

    노 대통령은 3당합당 반대했지만, 유시민은 개혁당 스스로 깨버렸으니까...이걸로 게임오버라고 본다.
  13. ㅋㅋㅋ 댓글이 두부류로 나뉘네요..
    문근영 맞나요..?
    유시민이 기회주의자라도 김문수보다 낫다능..
    ㅋㅋㅋ 나도 기회주의자까지는 아니라고 생각해도 저런 댓글보면 참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ㅡㅡ;
    ㅋㅋㅋ 술마신 다음에 댓글을 다니 오타도 참 애매한 곳에 나는구나ㅡㅡ;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ㅇㅇㅇ
      2010.06.01 09:18 [Edit/Del]
      유시민이 기회주의자라도 김문수보다 낮다능..
      ->>>
      낮다능이라면...
      유시민<<<김문수라는 말인데...ㅎㅎㅎ
      글 전체를 보면 반대를 말하고 싶은거 같은데...
      맞춤법 좀 잘 맞추삼.
    • 2010.06.01 14:19 신고 [Edit/Del]
      우리 찌질이체에 시비걸지 마심여, 다 그렇게 쓰는 겅미 ㅋㅋ
  14. 먼저 노빠면서 유빠라는 걸 밝혀야겟군요.

    정치뿐 아니라 세상만사가 불합리하죠.
    똥싼 놈 따로 치우는 놈 따로, 씨뿌린 놈 따로 가꾸는 놈 따로 따 먹는 놈 따롭니다.
    억울합니다. 싸우는 상대보다 새치기하는 친구놈이 더 얄밉습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악당의 성공도 의인의 희생도 받아들여야 하는게 세상이죠.

    대를 위한 소의 희생으로 읽힐수도 잇지만, 받아들인다는 것은 분하지만 어쩔수 없다는 식의 수동적 의미가 아니라 능동적으로 부딪히고 생멸한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이 현장과 떨어져있는 소시민의 한계일수는 있겠지만 현장에서 관계하시는 분들, 정치인들은 받아들이셔야 할 것입니다.

    대연정은 성공여부를 떠나 시도해봄직 했습니다. 노무현을 희생할만큼 가치있는 목표라고 본 거지요.
    시민이 주인이 되어 때가 되면 노무현도 팽시키고, 유시민도 팽시킵니다. 심상정, 노회찬, 진중권도 모조리 팽시키고 정말 보통 사람이 정치해도 정상적으로 굴러가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리가 안 되고...하나마나한 이야기 주책없이 길게 썻지 싶습니다^^
  15. latte
    대구에 뼈를 묻겠습니다!!
  16. latte
    한게 엊그제 에요 멍청이들.
  17. 한지민
    한지민입니다... 출처는 모르지만, 저 코! 코를 보면 저는 알 수 있습니다. 한지민을 확신하지만, 이 역시 투표로 결정해야 하나요!!! 자자 어서 어서~
  18. 시아와새
    으음;; 즐겨 찾는 블로그인데 저와 생각이 다른 글이 많군요. 전 유시민씨가 정치를 하기 전 부터 팬이라 언급하신 정치가로서의 부족한 점도 솔찍히 부풀려서 쓰셨다는 느낌이 드네요. 하지만.. 이런식의
    비판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항소에서 패소하신 지는 만원도 기부 안한 놈같이 보수 논객이라는
    이름만 내세워 자신의 생각과 다른 사람은 기부천사도 역적으로 모는 쓰레기 같은 사람이 많으니깐요..
    김문수 의원을 지지하시는 것을 보니 표심을 위해 며칠전 성균관대 학생회와 대화를 나눈 사건도 아시
    리라 믿습니다. 전 문수씨가 밉지 않았는데 촛불시위에 대한 그의 생각과 한때 민주화를 위해 몸을
    던졌던 사람이 역으로 독재를 앞세웠던 당의 앞잡이 노릇을 하고 있다는 점에서 실망이 컸습니다.
    생각이야 서로 틀릴수가 잇는 거니까요.. 전 위의 대부분 댓글 처럼 진심으로 유시민씨가 뜻을 이루웠
    음 합니다.
  19. 시아와새
    으아-_-;; 위의 댓글 다시 읽다가 거슬리는 내용이 있네요. 기회주의자라는 말 솔찍히 공감 못하겠지만
    저와 생각이 다를 수도 있다고 여겼습니다. 그런데..유시민씨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팔아 먹다니요-_-;;
    그럼 아버지가 이루지 못한 꿈을 아들이 이루면 아들이 아버지를 팔아 먹는겁니까? 물론 몇몇
    정책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다른 정책을 펼치는 부분도 있겠지요. 전부 생각이 같을 수는 없을거
    아닙니까? 또한 님 생각에 죽일 놈일지라도 고인이 되신 분께는 예를 갖춰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4대강이 왜 심각한 문제가 아닙니까-_-;; 그걸 왜 새만금 사업이랑
    비교를 하는 것이며..경제적 가치나 환경 오염 문제를 고려 하지 않아 많은 국내외 학자들과 언론,
    시민단체들로 부터 비난을 받고 있는 어마어마한 혈세가 쓰여지는 사업이 왜 문제가 안됩니까?
    새만금 사업이랑 비교를 하셨는데.. 왜 실패한, 그것도 지금과 전혀 상황이 다른 민주주의란 없던 시절
    에 햇던 일이랑 빗대어 말씀하시다니.. 유시민씨의 자그마한 행동에는 크게 포장하면서 김문수씨의
    흉은 덮고 4대강의 문제점은 지나치게 사소하게 생각하시는거 같군요. 물론..이 블로그가 이승환님
    팬으로 가득한 곳이라 저같이 글을 쓰면 좋은 소리는 듣지 못하겠지만.. 위의 행동은 이해하기 힘드
    네요. 솔찍히 실망스럽습니다.
    • 행인
      2010.06.05 21:19 [Edit/Del]
      정말 관계없이 지나가던 행인이지만 이 말에 동감합니다. 유시민씨의 잘못은 크게 부풀리시면서 김문수씨의 잘못에 대해선 어물쩡 넘어가거나 덮으시네요. 노무현 전 대통령이나 유시민씨는 자유주의자이지 않습니까? 그 사실을 좀 간과하신거같은데... 유시민씨가 기회주의자라는것 또한 전혀 이해가 안가네요... 유시민씨가 기회주의자였으면 뭐하러 한후보한테 양보하고 서울시장후보로 출마 안합니까? 게다가 제 생각에 그분은 되게 영악하기에;; 개인적 영달을 위해서였다면 벌써 정치판에서 크게 한 판 사고쳤을 사람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유시민씨 정도면 정치 안해도 잘먹고 잘 살 수 있는 사람이지 않나요-_-;;; 유시민씨가 노전대통령을 팔아먹고있다... 이거 정말 불편한 부분이네요. 고인드립 그렇게 쉽게 하시는거 아닙니다.
      아!! 김문수씨가 일을 잘한다는 건 동의합니다 그 분도 정말 대단한 분이죠.. 아 그치만 4대강이 중요한지 모르겠다는 식의 이야기도 정말 큰 오류인것같고요. 소신을 만들기보다 지키기가 더 힘들다는 말이 있습니다. 유빠는 아닙니다만 소신을 지키시는 유시민씨가 소신을 져버리신 김문수씨보다는 낫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저도 한명이기에 달고갑니다.^^
  20. 수령님, 술 한잔 걸치고 와서 포스팅 글은 못 읽었지만
    사진은 한지민이 분명합니다요(으잉?)^^
  21. 지민이 분명합니다요(으잉?)^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