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연령별 소비자 심리일본 연령별 소비자 심리
Posted at 2011. 2. 7. 16:07 | Posted in 노동착취 경영부
근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행동양식의 다양화, 세분화가 진행되고 있어, 성·연령·직업 등의 인구학적 정보만으로 타겟상을 파악하는 것이 곤란해졌습니다. 또 커뮤니케이션의 대상으로 하는 소비자를 상품·서비스를 함께 만드는 비즈니스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는 사고방식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가운데 소비자의 분류방법에 대해서도 새로운 시점과 수법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거기에 당사에서는 심리학의 연구성과를 살려, 소비자를 '심리욕구'의 시점에서 분류하는 마케팅 조사수법을 개발했습니다.
라고 자기 자랑을 잔뜩 늘어놓고(...)
이런 쓸모없는 자료를 던진다. 다 엇비슷한데 어쩌겠다는 거야(...)
하지만 이 놈은 좀 쓸만한 듯. 물론 한국과 일본을 일치시키기는 힘들겠지만...
처음에는 재미있게 봤는데 보다보니까 좀 슬프네. 나이를 먹는다는 건 꿈을 잃고 현실에 안주하게 된다는 것임을 여실히 보여주는 자료인 듯. 참고로 번역의 신빙성은 거의 아래 놈 수준이니 알아서 걸러 보시기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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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닝글로리
2011.02.08 12:58 [Edit/Del] [Reply]노안이라 안됨. -
kenneth oh
2011.02.08 15:54 [Edit/Del] [Reply]아 분류가...이게 저거 같고, 저게 이거 같은건;;;; -
호연
2013.06.05 15:25 [Edit/Del] [Reply]와...케네스 오 댓글이 여기있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