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국합니다출국합니다

Posted at 2006. 9. 8. 07:51 | Posted in 수령님 정상인모드

드디어 오늘 오전 비행기로 출국합니다. 제 형편에 출국은 꿈도 못 꿀 줄 알았는데 다행히도 지원금을 받아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5개월의 짧은 시간, 그 중 1개월은 인턴을 하기 때문에 다른 공부는 하지 않고 어학능력 배양에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그렇다고 해도 기간이 많이 짧고 기초가 부족한지라 얼마나 많은 어학 능력의 발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후회만은 없도록 최선을 다 할 생각입니다.


얼마 전 KRA 명예블로거 시상식에 갔을 적 조각가 한 분이 오셨습니다. 그 분은 말 조각을전문으로 하는 분인데 말을 조각으로 표현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참에 블로그를 통해 홍콩에서 승마 관련 일하는 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분은 조각가 분께 말에 관한 해부학 서적을 여럿 추천함은 물론 중요한 부분은 스스로 번역을 해 주기까지 하며 많은 도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승마 일을 하시는 분이 대회에 수상을 하게 되자 감사를 전달하기 위해 시상식에 왔다고 합니다.


저 역시 오프라인에서 아는 분들은 물론이고 이 곳에 오시는 블로거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인터넷이 시간을 많이 빼앗기도 했지만 저에게는 많은 행운을 가져다 준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이나마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 저도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시간이 없어 일일이 인사를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무엇보다도 여러분들 스스로가 원하는 모습으로 발전해가기를 바랍니다. 중국에서 컴퓨터를 살 것 같지는 않지만 기회가 되면 가끔 접속해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령님 정상인모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가와의 승부  (25) 2007.05.31
2006년 정리  (22) 2006.12.17
출국합니다  (25) 2006.09.08
KRA 명예블로거 수상 보고  (23) 2006.09.06
나름 이벤트입니다  (21) 2006.08.09
도움주신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  (14) 2006.08.08
  1. 일일이 인사를 드릴 상황은 아니지만 이방인님께는 죄송한 마음을 좀 가지고 있습니다. 그 때 길게 생각을 이야기해 주셨는데 그 주제에 대해 논문도 좀 찾아보고 했지만 출국 준비와 여러 일들이 겹쳐 깨끗하게 글을 쓰기는 커녕 생각도 제대로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돌아온 후라도 한 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중국으로 가시는건가요~?
    많이 느끼고 오시길 ^^
  3. 많은 경험 하시길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건 역시 건강이겠지요?^^
  4. 헛, 그렇게 촉박하시다면 저는 굳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오전 중에 빡빡하게 물건 붙이고 하시려면 피곤하실테니 마음 편히 다녀오시길. 그나저나 6개월 후면 전 자대 배치 받겠군요-_-

    멋지게 살다 오십쇼.
  5. 와 부럽습니다. 정말 좋은 기회를 잡으셨군요. 홧팅입니다.
    그나저나 01학번이셨네요? 훗. 저보다 제법 어리시군요. 그동안 누나를 놀린것에 대해 반성하세요.
  6. 잘 다녀와요. 많이 배우고 느끼고..
  7. 드디어 가셨군요..-! 몸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8. 중국어쓰는 형은 본적이 없는데 아주 어울려요.

    원어민의 느낌이랄까...
  9. 원이
    오빠 잘 다녀와. 전화 자주 하구..
  10. 잘 다녀와요. 나도 잘하고 있을게요. ^_^
  11. 형 소식 명주한테 들었어
    다들 올 가을엔 한가지씩 하는 것 같애,,
    (나야 그저 짬먹는 것밖에 달리 없겠지만.)
    • 2006.09.14 21:37 [Edit/Del]
      너의 입장을 생각하면 할 말이 없기는 하다 -_- 비록 최악의 환경이지만 생산적인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
  12. outsider
    뒷북인사 드립니다. 화이팅!!!
  13. 건강히 잘 다녀오세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