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이 지기는 개뿔한나라당이 지기는 개뿔

Posted at 2007. 4. 28. 17:23 | Posted in 없는게나은 정치부
4.25 재보선을 놓고 한나라당이 참패라고 말들이 많네요. 당직자 일괄사퇴라는 말까지 나오네, 역시 오버하는 나라. 그럼 후보도 못 낸 열린우리당은 아예 당을 없애야 하나요? 뭐, 열린우리당이야 분위기로 볼 때 가능성 대단히 높은 이야기인 것 같지만 한나라당은 아니에요. 한나라당 의원님들 걱정마요. 싸이월드 일촌인 제가 볼 때 아직도 한나라당 잘 나가거든요. 일촌된 기념으로 내가 당신들 옹호하는 글 하나 써 줄게. 트랙백 걸어서 좀 뿌려줘요. 내 얘기 되게 그럴듯 하거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기준님 블로그에서 트랙백

우선 국회의원 선거에서 톡 까놓고 얘기해서 대전이랑 전남에서 이길 거라고 생각한 한나라당 분들은 없겠죠? 제 일촌이신 이명박 선생님과 박근혜 사모님이 함께 유세장 돌지 않아서 그렇다고요? 그 정도로 역전 못 해요. 득표율 10%도 무지 큰 건데 20% 가지고 왜들 그러삼. 더군다나 행정수도 준다고 해서 들떠 있는 충청권이 전 서울시장이신 명박이 오빠에 그리 열광할 것 같지도 않고요. 충청도가 지역색이 아무리 약하다해도 심대평 의원까지 무시할 수는 없잖아요. 전남? 애초에 포기한 지역가지고 뭘 그래요. 어쨌든 남은 화성 하나 이겼으면 예상대로 된거죠. 하나 잡음 본전, 둘 잡음 압승, 셋 잡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게 이번 선거였다는 거 당신들도 잘 알잖아요.

덤으로 기초단체장 선거, 정말 꿀릴 것 없는 결과에요. 여섯 중 다섯을 무소속에 빼앗겼다고 쫄지 말아요. 가평군이랑 양평군? 여기 원래 무소속이 득세하는 곳이죠. 이 사람들 참 똑똑한 사람들이에요. 동두천의 오세창씨는 여기서만 20년 활동한 양반이고요. 엄태항씨는 한나라당 들어오려다 밀려서 무소속 출마한 거고 추재엽씨는 아예 한나라당 부대변인까지 하신 분이셨잖아요? 이렇게 보면 지는 게 당연하다고는 못할망정 져도 이상할 것은 하나도 없어요. 어차피 그 쪽도 무소속 표의 분산을 노린 것이지, 압승을 노린 것도 아니잖아요. 살다 보면 이런 일 많으니 그만 좀 징징거려요. 2년만에 60% 지지율에서 10% 이하의 지지율로 떨어진 모 정당도 있고 90% 지지율에서 3% 지지율로 떨어진 상도동 대통령도 계신데 뭐 이런 것을 가지고 사퇴는 무슨 사퇴에요, 그러면 40%의 팬들이 울어요.

사실 이번 선거에서 단순히 무소속의 대두보다 한나라당 공천의 치열함에도 눈을 기울일 필요가 있어요. 오죽하면 한나라당 공천이 승리 직결이라는 이야기까지 돌았겠어요? 이번에 무소속 출마한 양반들 중 한나라당 공천 탈락한 양반들 많을 거에요. 다른 때같으면 타 정당 공천도 노릴텐데 타 정당 이름 달고 나와봐야 손해 볼게 뻔하니까 무소속으로들 나오려 하는거죠. 그만큼 한나라당은 건재해요. 더군다나 패배했다는 곳도 모두 2위인데다 3위와의 차이도 적지 않아요. 어차피 대선에 있어서 경쟁자는 기존 정당이지, 무소속이 아니거든요. 그래서 몇 군데 졌다고 해도 대선 지지율도 변함없고 아직 우리 미래는 밝아요. 우리 한나라당은 아직 죽지 않았어요. 그러니까 지금부터는 열린우리당처럼 잘났다고 나서지 말고 조용히 눈치보면서 거슬리지 않게 행동하면 되요. 이런 짓 좀 하지 말고요.

ps. 한나라당 세 의원 모두 일촌신청 받아 주네요 -_- 일촌평이나 남겨볼까 합니다...;
  1. 정치는 봐도봐도 당췌 뭐가 뭔지..-_-? ㅋㅋㅋㅋ
  2. 오호라....
    일촌되신거 ㅊㅋㅊㅋ
  3. ㅎㅎ 한나라당과 일촌이 되시다니..ㅎㅎ
    한나라당이 계속 시끄럽네요...다들사퇴해서..좀 조용해지려나...ㅎㅎ
  4. 덧말제이
    결국 모두와 일촌이 되셨군요. 대단! ㅋㅋ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