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이타적인 직업군세계에서 가장 이타적인 직업군

Posted at 2007. 5. 14. 23:29 | Posted in 대안없는 사회풍자부
민주주의라는 미명 하에 개인주의를 찬양하고 자본주의라는 미명 하에 이기주의를 찬양하는 한국 사회에 이타적인 직업군이 발견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들 직업군은 바로 '정치인'으로 판명되었다. 이들은 이 직업군에 속하기 위해 제 아무리 큰 돈을 쓰기를 서슴치 않는다. 봉사를 위해서라면 몇 억도 아깝지 않다는 생각이 이들 모두의 신념이다. 때로는 그 신념이 너무 과한 나머지 법률을 어겨 처벌까지 받지만 그럼에도 재차 도전할만큼 이들의 이타심은 전 세계 그 어느 직업군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라고 한다.

이들은 이상주의자이다. 이들이 만든 조직 역시 모두 그들의 넓은 이상을 담고 있다. 마음을 열고 모두 하나가 되자는 '열린우리당', 민주정신을 이어나가자는 '민주당', 국민이 중심이 되는 나라를 만들자는 '국민중심당', 민주적인 노동을 실현하자는 '민주노동당'은 물론 온 국민이 합심해 하나가 되자는 '한나라당'까지 현실에 찌든 사람들은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이상적인 사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뿐만이랴, 이들 내부의 조직 역시 마찬가지다. 민생정치모임, 참여정치실천연대, 민주평화국민연대, 창조한국 미래구상 등 사심이 느껴지는 내부 조직은 그 어디에도 없다. 그저 좀 더 나은 세상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의 의지만이 느껴진다.

최근 이 직업군 중 대표자격인 이명박 전 의원이 교수노조에 대해 격분했다고 한다. 어찌 대학교수나 되는 이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탐하냐는 따끔한 질타였다. 감정이 고조된 그는 이어 서울시 오케스트라 노조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이에 대해 경솔하다는 평가가 대다수이지만 오랜 시간동안 남만을 위해 살아온 그의 정치 역정을 생각할 때 이해할만하다는 반응 역시 적지 않다. 내려가는 지지율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정치인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 시민의 말이다. "사실 한 몸 바쳐 남을 위해 살아오신 분이 우리같은 속물들을 보면 어찌 답답하지 않겠어요? 우리가 다 이해해야 합니다."

한편 이명박 전 의원은 아버지 대부터 평생을 남을 위해 살아 온 박근혜 전 의원에게 "한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리부터 분열해서는 안 된다"는 이유로 박근혜 전 의원에게 경선 양보를 하며 역시 대인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 시대의 대인배, 이명박 전 의원. 앞으로 얼마나 타인을 위해 봉사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대안없는 사회풍자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보다 배꼽이 크다  (10) 2007.05.26
대선주자 언론대응 10계명  (12) 2007.05.16
세계에서 가장 이타적인 직업군  (17) 2007.05.14
햇님 달님  (19) 2007.05.12
소금장수와 우산장수의 어머니 DJ  (14) 2007.05.10
아낌없이 주는 농민  (18) 2007.05.09
  1. 커허....
    갑자기 눈물이 나려는 걸 애써 참았습니다.
  2. 추천한방 누르려고 하는데..추천 버튼이 없네요..쩝..
  3. ㅋㅋ.. 최고로 이타적인 명박님은 최고의 패를 마지막까지 숨겨두고 척, 꺼내셨으니.. 대단한 공력이죠..
  4. 허난시
    ㅎㅎ 재밌게 잘 읽었네 그려..잘 지내지? 취업준비하느라 바쁜가? 그럭저럭 잘 지내는 중인데...학교도 안다니고 돈도 안벌고 백수로 지내는 것도 한 4개월 하니까 슬슬 지겹기도 하고 그렇다..ㅎㅎ 그나저나 늦은 물갈이인지 설사만 일주일째 주룩주룩...된덩이 그립다..
  5. 엘윙
    그런데 한국에 돌아오신거에요?
  6. 그 후배
    앗! 오랜만입니다 허난시선배ㅋㅋ

    승환이 형은 그 고급 코미디 재능을 어디다 쓸지 고민 심각하게 해봐야겠삼ㅋㅋㅋ
  7. 이명박씨한테 이런 글 좀 보여주면 좋겠군요...
  8. 비밀댓글입니다
  9. 허난시
    이글루스에 블로그 만들었다...새로...
    시간나면 함 들려...
    nanxi95.egloos.com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