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선전까지 학벌이냐...소주 선전까지 학벌이냐...

Posted at 2008.10.25 09:45 | Posted in 예산낭비 문화부
요즘 '처음처럼'이라는 소주가 cool style 이라는 행사를 하고 있더군요. 그냥 각 대학교에서 9마리씩 학생들이 참여하고 인기투표를 하는 겁니다. 당최 뭐 어쩌자는 건지는 모르겠고 거의 인맥으로 연연하는 것 같은데 나름 화제성을 노린 모양이죠. 뭐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만 문제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님하, 지금 지방대 무시하나여? 뭐, 사실 지방은 고유의 소주가 있으니 그렇다 쳐도 수도권 내 넘치는 대학 성공하면 아무래도 순위표가 상당히 작용했음은 무시할 수 없다는... 기본적으로 학벌 순으로 배치하고 적당히 구색 맞추기로 적당히 중상위권 사립대 넣어주는군요. 유일한 지방대라 할 수 있는 강원대는 뽀너스? 뭐, 강원대가 구린 학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여기는 지방 소주가 없나... 정도 생각만 드는군요.




이 이야기를 하니 친구가 디씨인사이드도 이렇다 이야기를 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 참 뭐라고 이야기를 해야 할지 말입니다... 처음처럼은 저리가라로군요. 정상적인 인식을 가졌으면 이렇게 배치를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까지 듭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인식이 아니라는 생각은 지역 갤러리를 봐도 드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위 4개 구가 아마도 서울 시내 땅값이 가장 비싼 그 곳이라죠?

어쩌면 만들어진 순서일수도 있습니다. 아마 아니라 생각하지만. 하지만 그렇더라도 마치 순위인 양 이를 걸어두는 것은 분명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그나마 동작까지는 그렇다치고 그 다음 순위부터는 무작위에 가깝군요. 어차피 강북이 다 그게 그거이지만 -_-;


여하튼 작은 서비스를 하더라도 세상에 대한 최소한의 인식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작은 시위의 뜻으로 저는 오늘부터 처음처럼은 마시지 않고 참이슬만 마시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결론 : 저는 이효리보다 김민정이 좋습니다.

  1. 참이슬 모델은 김민정이요~
  2. 처음처럼이 소주치곤 좀 약하죠. ㅎㅎ;;
  3. 저도 김민정이 좋습니다. 참이슬만 마시다 중화시키기 위해 가끔 처음 처럼을 마시지만 중화 되지 않고 몸만 축나는 것 같습니다.
    헐.. 참이슬 사진 클릭하니 엄청 크네요..+0+
  4. 저는 시원소주만 간절히 그립군요. 소주 못 마신지 3년이 넘었습니다. ㅜㅜ;
  5. 소주가 병당 $15-20 인데도 불구하고
    어쩔수없이 사마시게 된다는 ㅜㅜ
  6. 늦은 댓글입니다만, 서울지역 순서는 한강 남쪽에서 동에서 서로 쭉 일관성 있게 늘어놓고 있네요.
    그냥... 좀 덜 맘 상해하시라고;;;
  7. 강원 지역은 본래 경월 소주 지역이었죠. 그 경월을 두산이 인수한 거고요. 거기서 나온 게 그린이라든지 산, 처음처럼 등입니다. 지역적으로만 보면 '처음처럼'은 강원 지역의 소주가 서울로 진출한 셈이 됩니다.
  8. Lancer
    아 오래된 글이라 리플 달기가 좀 뻘쭘한데 디씨 같은 경우에는 임의로 배치를 한게 아니라 갤러리가 개설된 순서대로 배치가 되어 있는 겁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