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세계를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
Posted at 2008. 11. 16. 21:15 | Posted in 책은곧배게 학술부그나마 건진 게 있다면 성공한 언론은 모두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 그리고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신뢰성 확보라는 점, 마지막으로 언론사 자신이 자기 브랜드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노력했다는 점을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위 제목은 한국에 들어올 적 편집자가 맘대로 정한 것이지만 결국 성공적인 미디어 그룹이 서기까지 가장 중요한 요소가 브랜드였음을 부정하기는 힘들 것 같다. 이런 점에서 무려 기자 자신들 중 38%만이 언론을 신뢰하고 절반이 가장 신뢰하는 언론사가 없다고 말하는 한국의 언론사가 참 불쌍할 뿐이다.
ps. 언론을 신뢰한다는 저 기자들은 착한 걸까, 순진한 걸까?
'책은곧배게 학술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좌빨 블로거 추천도서 릴레이 (45) | 2009.03.08 |
---|---|
2008 읽은 책 Best 5 (42) | 2008.12.25 |
세계를 지배하는 미디어 브랜드 (10) | 2008.11.16 |
죽은 열정에게 보내는 젊은 구글러의 편지 (16) | 2008.02.14 |
행복에 걸려 비틀거리다 (14) | 2008.01.16 |
프로페셔널의 조건 (12) | 2008.01.05 |
기자라는 직업도 직업의 하나라고 생각할대 자신의 직업에 소명감과 개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어요...
그냥 먹고 살기 바쁜거겠죠...^^
내심 저 수치도 상당히 낮다고 느껴지네요.....
ㅋㅌㅋㅌ
이 분들이 더 언론에 절망하고 계시는 듯한 orz...
개나 사람이나 밥 주는 사람에게 충성하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