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우의 물통전우의 물통

Posted at 2009. 1. 29. 18:36 | Posted in 수령님 자작소설
어느 병사가 애타게 물을 찾았다. 그러나 전투가 계속되는 동안 물이 바닥났다. 이에 소대장은 만일을 대비해서 조금이나마 남겨둔 자신의 물통을 꺼내어 그 병사에게 건네 주었다. 급하게 물통을 받아든 병사가 물을 막 마시려는 순간, 소대원 전부가 자신이 들고 있는 물통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병사는 물통을 거꾸로 세워 꿀꺽꿀꺽 맛있게 마셨고, 남은 물통의 물을 옆의 병사에게 건네 주었다. 그 물통을 받아든 병사도 똑같은 동작으로 그것을 꿀꺽꿀꺽 마시더니 다시 그 옆의 병사에게……, 이렇게 일순배하며 저 끝에 있던 신병에게까지 그 물통이 인계되었다. 물통을 받아든 신병은 깜짝 놀랐다. 원래 물이 많이 있는 것 같지도 않았는데 아직도 물이 제법 남아 있었기 때문이었다. 사실 전 소대원은 마시는 시늉만 하고는, 실제로 아무도 마시지 않았던 것이다.

그 신병도 역시 앞의 고참 병사와 같이 시늉만 하고 물통을 소대장에게 바쳤다.

어느 병사가 애타게 물을 찾았다. 그러나 전투가 계속되는 동안 물이 바닥났다. 이에 소대장은 만일을 대비해서 조금이나마 남겨둔 자신의 물통을 꺼내어 그 병사에게 건네 주었다. 급하게 물통을 받아든 병사가 물을 막 마시려는 순간, 소대원 전부가 자신이 들고 있는 물통에 시선을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병사는 물통을 거꾸로 세워 꿀꺽꿀꺽 맛있게 마셨고, 남은 물통의 물을 옆의 병사에게 건네 주었다. 그 물통을 받아든 병사도 똑같은 동작으로 그것을 꿀꺽꿀꺽 마시더니 다시 그 옆의 병사에게……, 이렇게 일순배하며 저 끝에 있던 신병에게까지 그 물통이 인계되었다. 물통을 받아든 리승환은 깜짝 놀랐다. 원래 물이 많이 있는 것 같지도 않았는데 아직도 물이 제법 남아 있었기 때문이었다. 사실 전 소대원은 마시는 시늉만 하고는, 실제로 아무도 마시지 않았던 것이다.

리승환은 남은 물을 원샷했다.

결론 : 실은 회사생활 이전 각오를 담은 글이다.

'수령님 자작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본격 진보 소설 vol.1  (6) 2011.02.06
21세기 흥부전 vol.1  (34) 2009.10.17
전우의 물통  (22) 2009.01.29
오수의 개죽음  (16) 2008.11.26
21세기 선녀와 나무꾼 vol.2  (12) 2008.10.11
21세기 선녀와 나무꾼 vol.1  (15) 2008.10.03
  1. 앗사 일빠!!!! 나 여기 일빠 3번째인데 상금이나 상장 같은거 없나요^^ 맞습니다. 회사생활이란.....남의 피를 쪽쪽빨아야 되요^^
  2. 양이 늘어나 있었다면...OTL
  3. "...원샷을 했다."

    교훈: 선배가 주는 것은 어김없이 원샷해라. 잔 꺾으면 맞는다.
  4. 음.. 원샷.. 그렇군요..
    꺾으면 맞는다가.. ^^;
  5. 원샷..! 노브레끼..=_=;;
  6. 민트
    이런자세라면 회사가서도 굳~!!
  7. 아아아.. 그것은 성배.
  8. 회식자리 술이라면 원샷 하시되, 다른 거 눈치 없이 혼자 꿀꺽하면 대접 못 받습니다. 어허허.
  9. 형형! 취직을 했다니...
    나 한국인데 언제 봐요.!
  10. 실은 물이 없자 열받아서 침을 뱉은 건 아닐까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